본문 바로가기



2018.09.23. SUN

WILL YOU MARRY ME? 영화 속 프로포즈

대답은 오로지 "YES!" 절절한 사랑의 고백을 담은 영화 속 프로포즈 장면

  • facebook
  • kakao
  • twitter
  • like

  • Big fish, 2003

    Sandra & Edward

    자고 일어난 산드라는 창문을 열고 노란 수선화밭 가운데에 서 있는 에드워드를 발견한다.
    “수선화잖아요.”
    “당신이 제일 좋아하는 꽃이죠.” “어떻게 이 많은 걸 구했어요?”
    “다섯 개 주의 아는 사람에게 모두 전화했어요. 내가 결혼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라고 얘기했죠.”
    “절 잘 알지도 못하잖아요.”
    “제 남은 일생 동안 천천히 알아가면 되죠.”
    당신 없이는 단 하루도 살 수 없으니까요.”




    Sex and the city, 2008

    Carrie & Mr.Big

    “우린 왜 결혼하려고 했을까요?”
    “내 생각에는…. 안 했으면 후회할까 봐 두려워서가 아닐까?”
    “웃긴 건 뭔지 알아요? 행복하게 지내자고 결정하기 전에는 정말 행복했었다는 거예요. 일어나는 게 좋겠어요.”
    “잠깐 기다려봐. 우리 다시 결혼하면 되잖아.  이건 비즈니스와 다름없어. 로맨스를 하는 사람들이 프러포즈할 때 그렇게 하는 게 아니지,  이렇게 하는 거지.  캐리 브래드쇼, 내 인생의 사랑, 나와 결혼해 줄래?”
    다이아몬드 링이 아닌 옷장 안에 남아 있는 블루 마놀로 블라닉 슈즈를 신겨주며 프러포즈하는 빅.




    Stepmom, 1998
    Isabel & Luke

    자고 있던 이자벨을 깨워 반지 케이스를 건넨 루크, 거기에는 반지 대신 실타래가 들어 있었다. 그러곤 실타래 한쪽을 손가락에 묶고 건네는 진심.
    “내 생각엔 두 사람이 진심으로 사랑하고 헌신하기 위해선 의지와 행동이 필요해. 두 사람의 결심을 다져가며 살아야 되는 거지. 시련이 닥쳐 포기하고 싶을 때도 결심을 깨뜨려선 안 돼. 서로 사랑하기로 한 선택이니까. 가는 실 같은 관계라면 당장 끊어야겠지만 이번은 달라.” 실을 따라 반지를 내려보내며 말한다. “나랑 결혼해 줄래?”




    Leap Year, 2010
    Anna & Declan

    4년 동안 만났지만 프러포즈를 하지 않는 남자친구에게 먼저 프러포즈를 하기 위해 아일랜드로 떠난 애나는 운명의 남자 데클랜을 만나 석양이 지는 절벽 위에서 고백을 받는다.
    “나와 결혼 후에는 훔치지 말고 거짓말하지 말고 돌아서지 말기를 바라고, 혹시 훔칠 것이 있으면 내 슬픔을 훔쳐가 주고, 거짓말을 할 경우에는 위로의 거짓말을 해줄 것이며, 돌아서고 싶을 때는 죽음과 돌아서기를 바랍니다. 왜냐하면 나는 당신 없이는 단 하루도 살 수 없으니까요.”



    The wedding singer, 1998

    Julia & Robbie

    남자친구와의 결혼식을 위해 LA로 향하는 비행기를 탄 줄리아, 그리고 그녀의 마음을 잡기 위해 기내 방송을 통해 사랑의 노래  ‘Grow old with you’를 부르는 웨딩 싱어, 로비.
    “당신이 슬플 땐 내가 웃게 하고 싶어요. 관절염으로 고생할 때 당신을 업고 다니고도 싶어요. 내 리모컨도 갖게 해줄게요. 우리 부엌에서 내가 설거지를 할게요. 당신과 함께 늙어갈 남자가 나였으면 얼마나 좋을까?  당신과 함께 늙고 싶어요.”




    sweet home alabama, 2002
    Melanie & Andrew

    “무슨 일이에요? 여긴 어딘가요?”
    어두운 방에 갑자기 불이 켜지자 티파니앤코 매장 안에는 다이아몬드 반지와 주얼리들이 반짝이고 블루 상자들이 가득하다.
    “멜라니, 나와 결혼해 줄래?”

    “정말요? 정말인가요?  만약 확실하지 않다면 우리는 그냥 차로 돌아가요. 우리가 만난 지 아직 8개월밖에 되지 않았어요.”
    “난 절대 이렇게 서두르지 않아요. 그리고 보통은 이미 알고 있지 않은 대답에 대한 질문은 절대 하지 않죠. 그래서 거절당할 수 있다는 리스크를 안고 다시 질문하죠. 나와 결혼해 줄래요?”
    “네, 네!”
    “골라요. 당신의 마음에 드는 반지로.”



    Moonstruck,1987
    Loretta & Ronny

    결혼을 앞두고 결혼식에 초대하기 위해 남자친구의 남동생을 만나러 온 로레타는 그와 뜻하지 않은 하룻밤을 보내게 된다.
    “로레타, 당신을 사랑해요. 흔히 말하는 사랑이 아니라 표현은 못하겠어요. 사랑은 아름답지 않아요. 모든 걸 파괴할 뿐이죠. 전부 뒤죽박죽으로 만들어놓아요. 눈송이는 완벽하죠, 별들도 그렇고요. 우린 아니에요. 서로를 망가트리고 가슴 아프게 해요. 엉뚱한 사람을 사랑하다가는 죽을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