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4.09.17. WED

The scents of bride 신부의 향기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향기는 행복에 젖은 여자에게서 풍긴다. 우아하거나, 달콤하거나 혹은 관능적이거나. 신부의 세 가지 향기에 관하여.

  • facebook
  • kakao
  • twitter
  • like
  •  

    CHANEL
    부드럽게 흐르는 웨딩드레스와 이보다 더 잘 어울리는 보틀과 향기가 있을까? 샤넬의 프리미엄 부티크 향수인 레 엑스클루시브 라인의 14개 향수 중 단 세 가지 향, 1932, 베쥬, 져지가  빠르펭(Parfum) 버전으로 새롭게 소개된다. 향수의 정수를 농축한 빠르펭은 고급스럽고 귀중한 성분들만 표현하는 향의 발현으로 생애 최고의 행복에 푹 젖은 신부의 감정과 닮았다.

     

    1 샤넬 하우스의 근본이 되는 컬러이자 어떤 순간에도 시크한 색, 베이지. 재스민과 일랑일랑, 호손 어코드가 섞여 파우더리하고 달콤한 느낌을 준다. 베쥬, 15ml 24만5천원.
    2 한때 저지 소재는 작업복에만 쓰였던, 그 가치에 비해 많이 폄하된 소재였다. 이를 여성스럽게 표현해 재창조한 샤넬. 조향사 자크 폴쥬는 저지 소재에서 라벤더를 떠올렸다. 지나치게 남용되던 라벤더에 바닐라, 머스크 등을 조합해 편안하면서 부드러운 향을 완성했다. 저지, 15ml 24만5천원. 
    3 1932년 11월 소개된 가브리엘 샤넬 최초의 파인 주얼리 컬렉션에서 영감을 얻은 향수인 1932. 재스민과 아이리스, 베티버가 스며든 우아하고 세련된 향이다. 1932, 15ml 24만5천원,  모두 샤넬.

     

     

     

     

     

     

    GIORGIO ARMANI
    그가 프러포즈했을 때, 당신의 답은 당연히 Yes. ‘Si’는 이탈리어어로 ‘Yes’를 뜻한다. 조르지오 아르마니의 시(Si)는 사랑에 대한 Si, 꿈에 대한 Si, 자신에 대한 Si를 의미한다. 수동적이고 순종적인 답이 아닌, 앞으로 새롭게 펼쳐질 둘의 미래에 관한 확신. 그 향은? 블랙 커런트 넥타와 모던 시프레, 라이트 머스키 우드의 세 가지 조합이 만들어낸 우아하고 섬세한 향.

     

    1 오 드 퍼퓸에 강렬하고 깊이 있는 플로럴 향을 가미했다. 밤에 사용하면 좋을 대담하고 글래머러스한 향. 씨 오 드 퍼퓸 인텐스, 30ml 10만원.
    2 란제리가 피부 위를 감싸듯 부드럽고 센슈얼한 향. 씨 오드 퍼퓸, 30ml 8만원, 모두 조르지오 아르마니.

     

     

     

     

     

     

    ANNICK GOUTAL
    보송한 피부, 수줍은 볼, 장밋빛 미래…. 사랑스러운 신부의 모습을 향으로 표현한다면 바로 이것. ‘키스를 부르는 향’이라는 닉네임이 있는 아닉구딸 쁘띠뜨 쉐리. 특히 시그너처인 나비 문양과 로고 모양의 골드 체인 참(Charm)이 끼워진 리미티드 에디션은 특별한 날을 앞둔 신부를 위한 완벽한 향수다. 여기에 신랑을 위한 커플 향수를 추천한다면? 창립자 아닉 구딸의 딸인 카밀 구딸이 젠틀한 신사의 품격에 경의를 표하고자 창조했다는 향, 오 드 무슈가 제격. 기품 있고  위엄 있는 우디 스파이시에 프레시한 프루티 시프레 향이 조화된 클래식한 남자의 향, 신랑이 입은 턱시도에 살짝 뿌려줄 것. 

     

    1 배, 복숭아, 로즈 머스크, 바닐라 등 달콤한 온갖 성분이 함유된 사랑스러운 향. 쁘띠뜨 쉐리 오 드 퍼퓸 리미티드 에디션, 100ml 26만2천원대.
    2
    프레시한 시트러스 계열로 시작해 중후한 우디 스파이시의 잔향을 남기는 매력적인 남성 향수. 오 드 무슈 오 드 뚜왈렛, 100ml 20만2천원, 모두 아닉구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