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10.05. FRI

DIAMONDS FOREVER 사랑의 증표

커팅에 따라 묘하게 달라지는 다이아몬드의 매력이야말로 영원하다

  • facebook
  • kakao
  • twitter
  • like
  •  Round cut  
     

    다이아몬드의 반짝임을 최대한 끌어내기 위해 원석을 58면체의 다각으로 연마하는 방법인 브릴리언트 컷 중 가장 기본인 라운드 셰이프. 다이아몬드 세팅 링에서 가장 선호하는 형태로 오래 두고 봐도 질리지 않은 아름다움을 담고 있다. 모든 연령대에 상관없이 사랑받는 라운드 컷의 링은 가장 기본이 되는 A라인 웨딩드레스와 완벽한 조화를 이룬다.




     Cushion cut  


    라운드 셰이프와 마찬가지로 다이아몬드의 화려한 광채를 살려주는 브릴리언트 컷으로 정사각형의 모서리를 둥글게 연마해 볼륨을 강조했다. 이름 그대로 폭신한 쿠션을 닮은 쿠션 컷 링은 글래머러스함과 귀여움을 동시에 지녀 러플이나 퍼프 디테일의 드레스와 잘 어울린다. 기본적인 스타일을 추구하되  라운드 형태 외에 좀 더 색다른 스타일을 시도하고 싶은 신부에게 제격이다.




     Pear cut  


    서양 배 모양에서 이름을 따온 페어 컷 또한 브릴리어트 커팅으로 완성했다. 일명 물방울 다이아몬드로 불리며, 주로 목걸이에 사용되지만 반지로 만들면 손가락이 길어 보이는 효과가 있다. 유연한 라인이 돋보이는 페어 컷 링은 심플한 솔리테어 링 외에도 특이한 디자인으로 전개하기 쉽다. 독보적인 우아함과 독특함으로 개성 있는 스타일을 중시하는 신부들에게 추천할 만하다.



     Emerald cut  


    모서리가 비스듬한 직사각형의 컷으로 모던하고 심플한 느낌을 준다. 최대한 많은 면을 나눠 다이아몬드의 반짝임을 극대화한 브릴리언트 컷과는 달리 순수함과 투명함을 선호하는 이들에게 사랑받는 커팅이다. 미니멀한 디자인의 링으로 전개했을 때 아름다움이 배가되는 에메랄드 컷은 맨 윗부분의 테이블 면이 넓기 때문에 맑고 투명한 하이 퀼리티 원석의 사용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Heart cut  


    하트 컷은 59면체로 다이아몬드 셰이프 중에서 제일 많이 반짝인다. 라운드 컷을 제외한 브릴리언트 컷을 총칭하는 팬시 컷 중 하나로 로맨틱한 분위기를 내기에 이보다 더한 것은 없을 듯. 페어 셰이프를 기본으로 한 뛰어난 커팅 기술력이 필요한 하트 컷은 연마 시 다이아몬드의 손실이 커 가격이 높다는 단점과 빛의 굴절이 다양해 등급이 낮은 원석이라도 눈에 잘 띄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다.